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

서면 맛집 조새호장마차 가을엔 야외테이블에서 조개구이를

by 봉순자두맘 2022. 1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은 조새호 조개구이가 많이 오픈하네요. 광안리. 해운대 점에도 다녀와봤는데 이번에는 서면본점에 조새호장마차에서 조개구이를 먹고 왔어요. 평일에 퇴근 후 방문한 서면 맛집 조새호장마차는 매장 규모가 많이 넓은 편이 아니라서 주말에는 자리가 없어서 기다릴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시원하게 야외테이블에서 조개구이를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기다리더라도 조개구이를 먹으러 많이 오시는 거 같아요. 서면본점은 서면역보다 부전역에서 가깝고 부전역에서 도보 5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답니다. 도로변이라서 차로 이동하다 본 적이 있는 조새호장마차에 오후 6시에 도착했어요.

술 마시기 좋은 분위기죠? 6시 퇴근시간이라 그런지 손님분들이 많이 오시기 시작하시네요. 야외테이블은 아직 오픈을 안 했고 매장 내부에서 식사를 했답니다. 싱싱한 해산물이 보관되어있는 수족관은 매장 안에 배치하고 있고 밖에는 수족관이 없었어요. 대부분 조개구이나 해산물 집에 가면 수족관이 가게 앞에 있던데.. 여긴 매장 안쪽에 수족관이 있어요.

테이블이 12개 정도 있는 거 같고 규모는 적당했어요. 단체모임이나 회식은 미리 전화로 예약하시는 걸 추천할게요. 젊은 커플분들이 많이 오시더라고요. 서면에 조개구이 맛있는 식당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부전역과 서면 사이에 조새호장마차가 생겨서 좋았어요. 광안리나 해운대까지 갈 필요 없고 가까운 곳에 조개구이 집이 생겨서 좋네요. 

서면 조개구이 맛집 조새호장마차 메뉴는 조개구이와 각종 해산물 그리고 왕새우구이와 오삼 철판구이. 산오징어회. 오징어 전복물회 등등 메뉴가 해산물 위주로 다양했고 사이드 메뉴도 있어요. 

세트메뉴로 주문하면 오천 원 정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거 같네요.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서 한번 외식하면 금액대가 부담스러운 게 속상하네요. 저희는 세트메뉴 말고 조개구이 소로 주문했답니다. 이날은 조개구이가 정말 먹고 싶어서 방문한 거라 다른 메뉴는 관심이 안 생기고 오로지 조개구이에 집중하고 싶었어요.

기본 안주로 나오는 소시지가 귀엽고 간식으로 먹기 좋았어요, 다음날 회사 가서 간식으로 먹었답니다. 기본 안주로 나오는 오이랑 고동을 먹으면서 한잔하면서 조개구이가 얼른 나오길 기다려봅니다.

서면 맛집 조새호장마차 기본으로 나오는 안주 중 함박스테이크가 나오는데 은근히 맛있어서 만족했어요. 조개구이 먹다가 달달한 게 먹고 싶을 때 한입 하기 좋고 어릴 때 먹던 맛이랄까?

그리고 로제 소스 조개와 함께 싸 먹을 수 있는 토르티야도 함께 나온답니다. 조개구이에 토르티야가 맛있을까? 생각했지만 로제 소스가 맛있어서 토르티야랑 잘 어울렸어요. 양이 부족했답니다.

테이블마다 물티슈와 젓가락. 숟가락. 집게. 조개껍질 담는 통과 초장과 간장이 준비되어있답니다. 서면 조개구이 맛집 조새호장마차엔 기본으로 나오는 어묵탕이 맛있답니다. 따로 탕 주문할 필요 없을 정도로 양도 많이 주고 한잔하면서 국물 먹기가 좋아요. 

어묵탕에는 조개와 오징어가 들어있고 유부와 어묵. 칼국수 면도 들어있답니다. 콩나물이 듬뿍 들어 있어서 국물도 시원하고 개운하던데 조금  짜웠어요.. 물을 더 넣고 싶었지만 그냥 먹었어요. 

조금 뒤 나온 조개구이 소자 양은 둘이 먹기 충분했고 싱싱한 가리비와 키조개와 전복. 조개들이 나오는데 저는 가리비를 제일 좋아한답니다.  가리비가 살아있을 정도로 싱싱했어요. 개인적으로 광안리와 해운대도 다녀와봤지만 서면점이 제일 싱싱하고 맛있었던 거 같아요. 

키조개에 치즈가 듬뿍 올려져 있죠? 치즈가 부족하진 않았지만 부족하다면 돈을 내고 추가 주문이 가능하답니다. 

한쪽은 로제 소스와 치즈가 듬뿍 들어있고 한쪽은 매운 소스와 치즈가 들어있는데 밑부분에는 새우가 들어있답니다. 매운 소스도 맛있고 로제 소스도 맛있고 둘 다 괜찮았어요. 매운 소스는 불닭 맵기 정도입니다.

조개구이를 구워볼까요. 너무 맛있겠다.. 기대되는 조개구이를 친구가 맛있게 구워준답니다. 불이 너무 뜨거워서 얼굴이 화끈거렸는데 날씨가 시원해서 괜찮았어요. 여름에는 더워서 조개구이 먹기가 힘들었는데 가을에 딱 좋은 거 같네요. 가리비가 워낙 싱싱해서 살짝 익혀먹어야 질기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가리비 위에 치즈와 양파가 올려져 있어서 따로 간장이나 초장 소스가 없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좋고 짭조름한 가리비가 너무 맛있어서 과음했어요. 광안리나 해운대 멀리 갈 필요 없고 집 근처에서 평일에 맛있는 조개구이와 한잔할 수 있다니 하루 스트레스가 풀리네요.

함박스테이크도 한입 먹어보니 달달하고 고기도 부드러워요. 양념소스가 달콤해서 맛있네요. 탈 수 있으니 뒤집어주면서 한입씩 먹었어요. 

새우살이 탱글탱글하고 소스가 매콤해서 조개를 찍어먹어도 맛있는 매운 소스는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하실 거 같네요. 친구랑 저는 매운걸 아주 좋아해서 둘 다 매운 소스에 가리비를 찍어 먹었답니다. 서면 맛집 조새호장마차는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세요. 요구사항도 많았는데 친절하게 웃으시면서 다 챙겨주시고 기분 좋은 식사였어요.

토르티야에 로제 소스와 조개랑 함께 싸 먹으면 훨씬 더 맛있고 피자 먹는 느낌이랍니다. 평일에 좋은 사람과 맛있는 음식 먹으니 기분이 정말 좋았어요. 조개가 싱싱해서 질기지도 않고 맛있네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볶음밥이 왜 없는 거죠? 볶음밥으로 마무리하고 싶은데 그게 아쉽다!

싱싱한 가리비를 맛있게 먹다 보니 배가 부르고 기분도 좋고 지금 글 쓰면서도 너무 먹고 싶네요.

키조개는 살짝 질겼어요. 서면 맛집 찾으신다면 조개구이집 어떠신가요? 분위기도 좋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조개구이가 싱싱하고 맛있고 좋은 사람과 한잔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하고 싶네요. 야외테이블에서 한잔하면 더 분위기 좋을 거 같은데 다음에 이용하고 싶어요. 서면 쪽에는 괜찮은 조개구이집이 잘 없었는데 조개구이를 전문적으로 해서 그런지 싱싱하고 양도 푸짐해서 만족해요. 서면 맛집 조새호장마차에서 좋은 시간 보냈어요. 여러분들도 조개구이가 먹고 싶을 때 방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