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

부산 굴보쌈 맛집 디딤돌 굴철에 먹어본 굴보쌈과 홍어

by 봉순자두맘 2022. 1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굴 철이네요. 저는 생굴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굴 철이 되면 굴보쌈을 자주 먹는 편인데 연산동 맛집 중 굴보쌈 전문점인 디딤돌에 다녀왔어요. 여긴 벌써 3~4년 단골집이네요. 매년 굴보쌈이 개시되면 꼭 방문하는 곳인데 어제 친구들과 굴보쌈과 홍어를 먹기 위해 방문했답니다. 생굴은 몸에도 좋고 맛있어서 겨울에 자주 먹는 음식이랍니다. 부산 맛집 디딤돌은 굴 철에는 저녁시간에 웨이팅이 있는 곳이라 저희는 기다리기 싫어서 5시에 방문했어요. 

부산 굴보쌈 맛집답게 메뉴는 보쌈이 인기랍니다. 포장과 배달도 가능한데 방문하셔서 식사하는 걸 추천할게요. 김치찌개랑 계란찜이 정말 맛있답니다. 

5시쯤 방문하다 보니 한 테이블에 손님이 있으셨고 시간 지나니 손님분들이 많이 오셨답니다. 테이블이 12개 정도 있고 단체회식이나 모음으로도 많이 오시는 곳이에요.  여기 사장님께서 부부 신 거 같은데 정말 친절하시고 음식 양도 푸짐하게 주신답니다. 가게 들어가는 순간 살짝 홍어 냄새가 나는 거 같아요.

저희는 굴보쌈 중짜와 홍어(추가) 10,000원짜리로 주문했답니다. 홍어는 많이 못 먹어서 작은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굴은 통영 굴이고 홍어는 미국산이네요. 마늘보쌈과 매운 보쌈 그리고 굴구이. 굴전. 생굴회. 오징어순대. 황태구이. 홍어삼합. 굴파전. 굴라면이 메뉴이고 생굴 시기는 10월~4월까지랍니다. 굴보쌈이 아니라도 매운 보쌈과 마늘보쌈도 인기 메뉴예요.

주문하면 반찬이 나오는데 여러 가지 반찬이 잘 나와서 메인 메뉴 나오기 전에 한잔하기 좋답니다.

부산 맛집 디딤돌은 쌈 야채가 아주 신선해요. 굴보쌈 먹을 때 배추에 싸 먹으면 굴이 더 달달하고 맛있잖아요. 쌈이 잘 나온답니다. 초장도 맛있어요.

그리고 시래깃국이 나오는데 1인 1개씩 나와서 좋아요. 따뜻하고 구수한 게 집밥이 생가 가는 맛이네요. 

굴보쌈이 나오기 전에 김치찌개와 계란찜 그리고 쌈야채와 각종 반찬이 나온답니다. 김치찌개가 정말 맛있는 식당인데 이날은 별로였네요.. 계란찜은 담백하고 고소한 게 너무 맛있었어요. 집밥 느낌 나서 좋다 좋아. 친구들이랑 굴보쌈과 홍어 나오기 전에 반찬부터 허겁지겁 먹었어요.

부산 맛집 디딤돌은 가성비가 좋은 거 같아요.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랍니다. 그리고 밑반찬이 잘 나와서 먹을게 많아서 좋아요. 계란찜은 추가하면 3,000원 비용을 받고 있답니다.

김치찌개가 맛있었는데 이날은 별로였네요.. 너무 새콤했어요.

부산 굴보쌈 맛집 디딤돌에서 홍어부터 나왔어요. 홍어를 못 먹는 분들도 많으신데 저도 최근에 홍어를 먹기 시작했답니다. 많이 먹진 못하고 2점 3점 정도 먹는데 시원한 느낌이 좋아서 가끔 먹고 싶을 때가 있답니다. 부산 맛집 디딤돌은 홍어도 저렴한 편이에요.

홍어부터 나왔어요. 추가 금액 10,000원 저렴하고 양은 둘이서 몇 점 먹기 좋았답니다. 신김치랑 함께 나오는데 소스에 찍어서 김치랑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홍어를 못 먹는 분들은 이해를 못 하실 거예요. 먹다 보면 중독된답니다. 홍어도 한점 남기지 않고 다 먹었어요. 홍어와 고기를 함께 싸 먹으면 훨씬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고 김치가 아삭아삭 식감이 아주 좋아요.

홍어를 좋아하신다면 추가보다 따로 주문하세요. 10,000원짜리는 맛보기라 양이 작답니다.

그동안 너무 먹고 싶었던 굴보쌈. 역시 부산 굴보쌈 맛집 디딤돌은 양도 푸짐하고 굴도 싱싱하고 고기 윤기 보세요. 굴이 정말 큼직하고 비린내 잡내 없고 싱싱하고 달달한 맛이랍니다. 굴이 달달한 굴 철이잖아요. 고기랑 같이 싸 먹으니 꿀맛이에요. 굴보쌈에는 김치가 맛있어야 하는데 김치가 달달하고 정말 맛있네요. 친구들과 말도 없이 흡입했답니다.

아삭아삭 시원한 김치랑 고기랑 잘 어울리네요. 고기가 부드럽고 고소해서 고기랑 김치랑 싸 먹어도 맛있어요. 여전히 맛있는 부산 맛집 디딤돌에서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아삭아삭한 배추에 싸 먹고 김치랑도 싸 먹고 그냥 먹어도 맛있었어요. 고기는 다 먹었는데 굴을 조금 남기고 왔답니다. 굴이 큼직하고 식감도 탱글탱글한 게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지금 글 쓰면서도 먹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연산동 맛집 디딤돌은 아는 분들은 굴보쌈으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굴 좋아하신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할게요.

부산 맛집 디딤돌은 일요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세요. 방문하기 힘드신 분들은 배달 주문해서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굴보쌈 드셔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