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

부산 전어회 동래 싱싱도매횟집 가을전어 전어구이는 서비스

by 앙나앙 2024. 10. 18.
반응형

가을철 하면 빠질 수 없는 별미 중 하나가 바로 전어회라고 생각해요. 동래역 바로 앞에 위치한 동래횟집 싱싱도매횟집에 다녀왔어요. 어디갈까 검색하다 여기 전어회 사진을 보니 맛있어 보여서 방문했답니다. 부산 전어회 잘나오는 식당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매장은 포장마차 느낌이 나는 딱 술먹기 좋은 분위기였답니다. 5시30분쯤 방문했고 평일이라 널널했어요. 요즘 전어회 가격이 너무 올라서 작년보다는 비싼 가격으로 전어회를 맛볼 수 있었답니다. 가을전어 효능은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데 칼슘과 인이 풍부해 뼈 건강에 좋다고 해요. 특히 전어회는 뼈째 먹는 생선으로도 유명하잖아요. 뼈를 함께 섭취하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동래횟집 싱싱도매횟집

부산 동래구 온천천로 151 2

매일 16:00-24:00

금.토 16:00-01:00


부산 전어회 맛집 싱싱도매횟집에는 모듬회, 고급모듬회, 광어우럭 등 메뉴가 다양했고, 세트메뉴 구성이 좋았어요. 가을전어와 모듬회 세트도 있고 도다리세꼬시도 있답니다. 저희는 고소한 제철전어 소로 주문했어요. 서해바다 전어라고해요. 

부산 전어회 동래횟집 싱싱도매횟집에는 테이블마다 젓가락,초장,간장 등 준비되어있었답니다.

기본반찬은 평범했어요. 전과 계란찜이 나오는데 추가로 주문하면 돈을 지불해야한답니다. 저희는 계란찜이 맛있어서 하나 더 추가해서 먹었어요. 

바삭바삭한 전을 맛있게 먹고 있는데 전어구이가 서비스로 나왔답니다. 동래횟집 싱싱도매횟집에는 구이가 그날 그날 다른가봐요. 다른분 사진을 보면 가자미구이가 나오든데 이날은 전어구이가 나왔어요. 전어 굽는 냄새에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가을전어구이는 풍미가 뛰어났답니다. 

 

엄청 고소하고 감칠맛이 나고 전어구이가 단순히 맛있는게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고하니 가을 제철회 시기일때 많이 먹어야겠어요. 왜 가을전어 가을전어 하는지 먹어보면 알겠어요. 가을에 먹는 전어회와 전어구이는 고소함이 너무 좋고 감탄하면서 먹을 수 있답니다. 전어 효능을 검색해보니 뼈 건간 뿐 아니라 전어회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체력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해요. 전어는 비타민D도 풍부하다고 해요.

부산 전어회 연산동 칭구회포차 정보 바로가기

고소한 계란찜은 추가로 주문했어요.

기다리고 기다린 전어회가 나왔어요. 가을전어는 다른 계절보다 특히 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장점이랍니다. 가을에 접어들면서 전어의 몸에 지방이 풍부해지기 때문에 봄과 여름에 먹는 전어는 다소 기름기가 적고 식감이 단단한 편이지만 가을 전어는 지방 함량이 증가해 너무 부드럽고 입안에서 살살녹아요.

 

저희는 세꼬시와 포 반반 주문을 했어요. 3명 먹기는 양이 살짝 부족할 수 있지만 술과 함께 먹다보니 배불렀답니다. 전어 껍질에서 나오는 고소한 풍미가 좋았고 식감도 좋고 비린내가 전혀 없었어요.

 

얇게 썰어내, 씹을 때 느껴지는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부산 전어회 맛집으로 추천하고싶어요.

전어는 가을 9월~11월에 가장 맛있다고 해요. 살이 통통하게 올라온 전어회는 최근 맛본 전어회 중 최고였답니다. 가격만 저렴하다면 자주 먹고싶어요.. 요즘 횟집에 가보면 전어회 금액대가 많이 올라서 속상해요.

가을전어는 고소한 맛 뿐 아니라 건강에 유익한 여러 성분을 지니고 있어 가을철에 꼭 먹어야할 음식입니다. 전어구이, 전어회, 회무침 등 다양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어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철회라고 생각해요.

부산 전어회 동래 싱싱도매횟집 위치 바로가기

부산 전어회 동래 싱싱도매횟집 위치 바로가기

 

부산 전어회 동래 싱싱도매횟집 위치 바로가기

부산 전어회 동래 싱싱도매횟집 위치 바로가기

부산 전어회 연산동 칭구회포차 정보 바로가기

부산 전어회 동네마다 나오는 밑반찬이 달라서 저는 반찬 잘나오는 곳으로 방문하는데 이번엔 동래횟집 싱싱도매횟집을 다녀왔는데 개인적으로 보통 이상이었어요. 바로 옆에 돌섬도매횟집도 있던데 다음엔 그 횟집에 전어먹으러 다녀와봐야겠어요. 가을전어 제철회는 시기가 있어서 많이 먹어놔야겠어요. 여러분들도 가을전어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