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어탕국수 유명한 금당식당 웨이팅 메뉴 후기

by 자두쿤 2025. 3.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탕국수는 자주 먹는 메뉴는 아닌데 친구가 여기가 정말 맛있다고 추천하길래 다녀왔어요. 사실 몇년전에 먹어본 어탕국수는 실패하고 이런맛이구나 생각해서 피하던 음식이었는데 제대로 하는 맛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답니다.


부산 어탕국수 맛집 금당식당

 

부산 해운대구 반여로155번다길 29-4 금당식당

매주 일요일 휴무

11:00-20:30

브레이크타임 15:00-16:30


매주 일요일은 휴무랍니다. 가게 앞에 주차공간이 따로 있었어요. 12시20분쯤 방문하니 웨이팅이 있었답니다. 번호순으로 방송을 해주시는데 앞에서 기다리다 들어갔답니다. 32번이었어요.. 기다릴까 말까 고민했는데 앞에 손님분들이 기다리기 힘드셨는데  4팀정도 그냥 가셔서 20분정도 기다렸다가 식사할 수 있었답니다. 친구는 1시간 기다린적도 있다고 하니 시간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점심시간은 피하시는 걸 추천할게요.

가셔서 바로 번호표를 받으셔야해요. 저희 순서가 되서 가게로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비린내가 안났어요. 메기매운탕이나 생선요리하는 식당에 들어가면 비린내가 자극해서 불편할때가 있었는데 깔끔한 가게 내부가 마음에 들었답니다.

가게안에 손님분들이 꽉 차 있었어요. 자리는 많은 편이었답니다.

음식 주문하면 즉시 조리해서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하지만 금방 나왔답니다. 반찬도 바로바로 나오고 배고팠는데 빠른 속도가 마음에 들었어요.

부산 어탕국수 금당식당에는 포장도 가능해요. 2인분부터 가능하고, 수제비반죽, 국수, 만두는 육수랑 따로 포장해준답니다. 다음에 포장해서 부모님 챙겨드리고싶었어요.

부산 어탕국수 금당식당 메뉴에요. 어탕수제비. 우거지. 만두. 국수. 메기매운탕도 있었답니다. 저희는 수제비 하나와 만두로 주문했어요. 국수는 2인부터 주문이 가능해요. 

기본찬이에요. 단무지가 왜 나오지 했는데 만두랑 먹다보니 단무지가 잘 어울렸답니다. 아삭아삭한 양배추 샐러드도 맛있었고, 멸치볶음도 맛있었답니다. 살짝 간이 쎄서 자극적이긴 했는데 전체적으로 괜찮았답니다.

팔팔 끓여서 나온 어탕이 나왔어요. 진짜 뜨거우니 조심하셔서 드세요. 만두가 엄청 많이 들어가 있었답니다. 계란 추가도 가능한데 저희는 추가 없이 먹었어요. 테이블마다 후추랑 산초가 따로 있었는데 산초를 많이 넣어서 먹으니 더 맛있더라구요.

날이 추울때 먹으면 더 좋은 어탕,, 비리낸 하나 없고, 따뜻하고 감칠맛나는게 딱 메기매운탕 먹는 느낌이랄까? 아무튼 오 괜찮다 맛있는데 생각하면서 먹었어요. 만두보다는 수제비가 더 잘어울릴거같았어요. 다음에는 수제비나 국수로 먹어봐야겠어요.

 

국물이 든든하다보니 공기밥 추가 없이 먹어도 엄청 배부르고 든든했답니다. 산초가 자극적이니 드시면서 추가하시는 걸 추천할게요. 처음 맛본 어탕과는 전혀 달랐어요. 걸쭉한 국물이 아니라 더 좋았답니다. 감기걸렸을때 먹으면 바로 감기가 떨어질거같은 느낌이랄까 ㅋ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부산 어탕국수 맛집 금당식당 위치 바로가기

부산 어탕국수 맛집 금당식당 위치 바로가기

웨이팅이 있어도 기다려서 먹을거같아요. 부산 어탕국수 맛집 찾으신다면 한번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고싶어요. 계란 추가해서 다음엔 먹어봐야겠어요.

부산 어탕국수 맛집 금당식당은 아시는 분들은 아시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추운날 가성비 좋은 어탕국수 한그릇하면 온몸이 따뜻해지고 하루종일 든든했어요. 푸짐하게 잘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